기사 메일전송
혼자 끊기 힘든 담배, 보령시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도와드려요!
  • 기사등록 2017-08-16 13:48:28
기사수정

혼자 끊기 힘든 담배, 보령시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도와드려요!

 

보령시보건소가 흡연예방과 금연서비스 강화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금연 시책이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령시보건소가 흡연예방과 금연서비스 강화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

시 보건소에 따르면 현재 금연클리닉을 이용한 흡연자들은 모두 3800여명으로 지난해 2700명과 비교해 4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중 1100여명이 정식 등록해 전문 치료를 받고 있고, 이중 6개월 금연성공률은 30.4%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또 지난 7월말까지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금연 희망자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동 금연클리닉은 413(52%), 612(48%), 6개월 최종 5(20%)이 금연에 성공하는 등 금연 시책 운영이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 보건소는 금연 참가자가 금연전문 상담사와의 개별 상담, 일산화탄소, 니코틴 측정에 따라 니코틴 패치, , 은단 등 다양한 행동보조제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금연치료 의약품도 처방하는 등 금연 성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6개월 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다.

 

또 상시 및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법령 이행 지도.단속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 금연 캠페인 버스승강장 흡연단속 등의 효과가 높고, 금연 성공시에는 축하 선물을 지급하는 등 만족도까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심기승 건강증진과장은 많은 흡연자들이 건강을 위해 금연을 결심하지만, 직장인의 경우 잦은 회식, 대학생들의 경우 진로 및 취업에 따른 스트레스 등 다양한 금연 방해 요소로 성공하지 못하고 있고, 니코틴의 강한 중독성은 이겨내기 쉽지 않다,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으로 나와 내 가족, 주변 모두의 건강이 증진되기 위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금연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16 13:48: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