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녹색 실크로드 향한 새 정부의 산림비전 논의 - 산림청, `한-중앙아시아 산림협력 국제 세미나´ 개최
  • 기사등록 2017-07-21 13:24:17
기사수정

녹색 실크로드 향한 새 정부의 산림비전 논의

산림청, `-중앙아시아 산림협력 국제 세미나´ 개최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카자흐스탄 의원친선협회 이사)과 함께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중앙아시아 산림협력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녹색실크로드를 향한 새 정부의 산림비전 국제세미나 김재현 산림청장 인사말(사진-산림청)

세미나는 `실크로드를 향한 새 정부의 산림비전´을 주제로 열렸으며 동남아시아에 집중됐던 산림협력 사업을 중앙아시아로 확대하고, 산림을 통한 동반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행사에서는 `-유라시아 산림협력 발전방안´에 대한 기조발언과 함께 한국국제협력단(KOICA) 중앙아시아 협력사업 ·중앙아시아 생물다양성 보전 방안 ·중앙아시아 협력사업 등에 관한 주제발표가 마련됐다.

이어 `중앙아 산림생태복원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김용관 국제산림협력관은 중앙아시는 과거 `실크로드´를 통한 교류 협력의 장이었으며 풍부한 천연자원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으로 주목받는 곳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산림협력 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1 13:24: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