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복컴 체육시설 야간 및 주말에도 개장한다. - -시민 아이디어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
  • 기사등록 2017-07-06 11:45:36
기사수정

세종시 복컴 체육시설 야간 및 주말에도 개장한다.

-시민 아이디어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해 4월부터 15개월 동안 시청 홈페이지와 이메일 및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364건의 시민의 한수인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이 중 자문단 소위원회, 관련부서 검토,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33건을 정책 아이디어로 채택하는 한편 이 중 26건에 대해 계획수립 단계를 거쳐 정책화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가 추진해온 똑똑 세종은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시민·전문가가 포함된 12인의 자문단이 참여해 면밀한 검토를 하는 등 시민들이 주도하여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그동안 시민 A00가 제안한 등산로 구급함 설치 요구 및 시민 S00가 제안한 호수공원 소녀상 주변 느린 우체통 설치제안 등은 이미 정책화되어 사업을 완료했고 이 밖의 복컴 체육관 주망 개방, 고복저수지 수영장 이용개선안, 신규 주민 만남의 날 지정, 자전거 안전교육 이수 어린이 안전모 지원 등은 7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등산로 구급함 설치 요구에 대해 세종시는 시민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세종시 관내 대표 등산로인 오봉산 등산로, 전월산 등산로, 원수산 등산로에 각 5개씩의 구급함을 설치하여 산행 중 언제 발생할지 모를 골절 및 찰과상에 응급 처치할 수 있도록 압박붕대, 부목, 외상연고, 소독약품 등을 비치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안전 산행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7월 중순 개장을 앞두고 있는 고복야외 수영장은 유아들을 위한 에어풀장 및 슬라이드를 설치하고 지난해 보다 500명 늘린 수용시설을 확충하였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는 그동안 시민들의 많은 요구가 제기되어 왔던 복컴 체육관 야간 및 주말 개방 요구에 대해서는 시민의 요구를 정책화 하고 7월부터 도담동, 종촌동, 보람동, 고운동 4개 복컴에 대해 평일 야간(18시부터 22시까지)과 휴일(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에 시범개방하고 18년에는 세종시 복컴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연말에 똑똑 세종 콘서트를 개최하고 아이디어가 채택된 시민 등을 초청하여 우수 아이디어 발표와 시장이 포함된 부서장과 함께 정책을 논의하는 등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향후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6 11:45: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