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산촌에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 들어보세요” - 산림청·임업진흥원, 귀산촌 사례집 `산촌에 살어리랏다´ 발간
  • 기사등록 2017-06-20 13:49:53
기사수정

귀산촌에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 들어보세요

산림청·임업진흥원, 귀산촌 사례집 `산촌에 살어리랏다´ 발간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성공적으로 귀산촌에 정착한 사례를 담은 `산촌에 살어리랏다´를 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 책표지(출처-산림청)

귀산촌 정착지원사업 프로그램인 `귀산촌 체험 Stay´ 활용 사례, 실제 정착 이야기 등 도시 생활에서부터 귀산촌 준비,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현재의 산촌생활 등 생생한 정보가 담겨있다.

 

사례집은 귀산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 속 귀산촌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정적인 산촌 정착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산촌에 살어리랏다´에서는 12가지 성공사례가 소개된다. 사람, 정착모습에 따라 유형을 구분해 산촌 6차산업화 소득사업 귀산촌 교육사업 마을 공동사업 여성 귀산촌인 청년 귀산촌인 예비 귀산촌인 정착기 등을 담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소득지원실( 02-6393-271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호 산림복지국장은 성공적인 귀산촌을 위해서는 목적이 뚜렷해야 하고 이에 맞는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라며 “`산촌에 살어리랏다´가 인생 제 2막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에게 산촌 정착을 위한 유용한 사례집으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0 13:49: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