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성남시장 `세종시는 행정수도´다 - 이춘희 세종시장 “적극지지의사 표명”
  • 기사등록 2017-01-25 15:53:20
기사수정

이재명 성남시장 `세종시는 행정수도´

이춘희 세종시장 적극지지의사 표명

 

이재명 성남시장은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수도권 분산과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고 노무현 대통령의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정책을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밝히고 대한민국은 경제문화교육의료 등 모든 분야가 수도권으로 편중되고, 전 국민의 절반이 몰려있는 세계 최악의 수도권 집중 국가이며 난개발과 환경파괴, 교통난과 주택난 등 갖가지 부작용이 빚어지고 매년 수십조 원의 재원이 낭비되고 있다고 말 하였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

▲ 이재명 성남시장이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어제 이재명 성남시장의 세종시 행정수도론에 대하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늘 즉각 환영의 뜻을 표하고 특히 정부 부처의 2/3가 있는 세종시에 나머지 행정부처와 국회를 조속히 이전하여 국정의 효율성을 높여야 하며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들마다 세종시 행정수도 건설을 공약으로 채택하고, 개헌안에 세종시는 행정수도로 명시할 것을 다시한번 더 촉구하였다.

 

이재명 시장의 주장처럼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드는 것은 시대적 흐름이고 국민적 염원이며 국회와 청와대대법원을 세종시로 옮겨 정치행정수도로 만들어 국가균형발전과 분권을 실현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이춘희 시장은 밝혔다.

 

이로써 안희정 충남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뒤를 이어 이재명 성남시장도 세종시 행정수도론에 힘을 실으며 타 대권주자들도 가세할 것으로 전망되어 세종시 행정수도론에 탄력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들마다 세종시 행정수도 건설을 공약으로 채택하고, 개헌안에 `세종시는 행정수도´로 명시할 것을 촉구하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25 15:53: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