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산불진화 헬기조종사 항공안전 교육 - 13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불진화 헬기 안전체계 강화 기대
  • 기사등록 2017-01-12 14:04:30
기사수정

산림청, 산불진화 헬기조종사 항공안전 교육

13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불진화 헬기 안전체계 강화 기대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불진화 헬기조종사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관계기관의 신속한 대응과 산불진화 헬기의 통합지휘체계 확보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조종사 항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산림청, 산불진화 헬기조종사 항공안전 교육

 

교육은 전국 산불진화 헬기조종사(산림청·임차·중앙(·)소방·국방부· 경찰청·국립공원관리공단) 110여 명을 대상으로 13일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다.

 

헬기조종사 항공안전 교육은 산불현장에서 다수의 헬기가 동시에 투입되어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공중지휘기의 통제·지휘 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문가를 초빙해 사고 사례를 통한 항공안전 강화 야간산불진화 발전방향 산림항공 승무원 협동절차 등 산불진화 헬기조종사들에게 유익한 주제 강연이 마련된다.

 

또 조종사 임무가 고도의 긴장이 수반되는 만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특강(김성삼 대구한의대 교수의 `트라우마의 자기관리´)이 진행된다. 이어 산불합동진화 개선방향에 대한 토론도 이어진다.

 

박도환 산불방지과장은 수렴된 산불합동진화 개선사항들은 관련 대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올해도 안전한 산불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산불진화 헬기 안전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2 14:04: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