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동섭시의원 고도정수처리시설 민영화 기자 브리핑 - 시민들에게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묻고 권선택시장의 공식입장 표명 요구
  • 기사등록 2016-10-06 17:18:00
기사수정

김동섭시의원 고도정수처리시설 민영화 기자 브리핑

시민들에게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묻고 권선택시장의 공식입장 표명 요구

 

김동섭 대전시의원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고도정수처리시설 민영화에 대해 6일 대전시청 기자회견실에서 브리핑을 갖었다.

 

▲ 김동섭대전시의원이 6일 대전시청 9층 기자회견장에서 고도정수처리시설에 대해 성토을 하고 있다. 사진-박미서기자

김의원은 대전시의 고도정수처리시설의 민간투자을 제안한 포스코 컨소시엄에 대해서 시민들에게 묻고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물어봐야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대전시가 상수도시설 국비확보를 위해 무슨 노력을 했으며 920일 대전시의회의 본회의에서 22명의 시의회의원들이 만장일치로 상수도 민자투자중단을 통과 시컸음에도 불구하고 상수도 관련관계자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민간투자를 하겠다고 밝히고 하루도 안돼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고도정수처리시설에 대해 교육을 한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김의원은대전시가 세계 최고의 수돗물이라 자랑하는 it`s 수을 어느순간 먹지 못할 물로 전락시켰다고 언급하면서 고도정수처리시설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해야한다. 다른 지자체는 거의 했으며 국비을 받아서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며 대전시 예산이 4조원인데 사업의 우선 순위을 어디에 두는지에 달린 것이 아니냐며 성토를 했다.

 

이어 김동섭 대전시의원은 권선택 대전시장의 고도정수처리시설의 민간투자에 대해 공식입장 표명을 요구 하고 나섰다.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06 17: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