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추천 휴양림에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선정 - 60년 된 금강소나무 숲에서 산림욕 즐기며 힐링 하세요
  • 기사등록 2016-07-29 11:46:49
기사수정

8월 추천 휴양림에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선정

60년 된 금강소나무 숲에서 산림욕 즐기며 힐링 하세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이용객들의 오감을 충족시키는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을 8월의 추천 휴양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검마산자연휴양림_숲속도서관 (출처=산림청)

▲ 검마산자연휴양림_숲해설(출처=산림청)

 

이 곳 휴양림은 해발 1,017m로 태백산 지맥이 동쪽으로 내려와 백암산으로 뻗어가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금강소나무 숲은 미림(美林)으로 지정되어 그 푸르름과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검마산자연휴양림_산림문화휴양관(출처=산림청)

 

검마산자연휴양림은 2013년도에 개축한 산림문화휴양관과 야영장, 숲속도서관을 운영하고 있고 산림욕장, 등산로,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검마산자연휴양림은 책 읽는 문화 확산과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TV없는 휴양림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TV를 대체 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 및 목공예 DIY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역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올여름 더위와 스트레스를 60년 된 금강소나무 숲에서 산림욕을 통해 해소 하시고 주변 백암온천도 들러 몸도 힐링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29 11:46: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