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시민참여형 ‘대변인단’ 모집 - 권리당원 누구나 참여 가능, 정치 참여 저변 확대 - 생활정치 실현 위한 시민 중심 소통 실험 - 지방선거 앞두고 민주주의 강화 의지 담겨
  • 기사등록 2025-08-27 07:38:2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 국회의원)이 권리당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변인단’을 신설·모집하면서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생활정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권리당원 대상  대변인단을 공개모집한다. [이미지-대전인터넷신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26일 ‘대변인단’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9월 2일까지이며, 민주당 세종시당 권리당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대변인단은 생활정치의 언어로 현안을 풀어내고 시민 눈높이에 맞춘 메시지를 전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시도는 특정 정치인이나 소수 집단에 국한됐던 기존 대변인 구조에서 벗어나 권리당원 전체에 문호를 개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정치 엘리트주의를 넘어 시민 중심 정치로 나아가려는 실험적 발걸음이자, 민주당 세종시당이 생활 속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강준현 위원장은 “대변인단은 단순히 정책을 전달하는 창구가 아니라 시민과 직접 호흡하는 ‘소통 크루’가 될 것”이라며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시민 목소리를 더 충실히 반영하는 정당으로 나아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세종시당은 대변인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정책 홍보뿐만 아니라 시민 의견 수렴과 현안 대응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방선거 과정에서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정치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이번 ‘대변인단’ 모집은 정당 민주주의를 한층 강화하고 생활 속에서 정치가 살아 숨 쉬게 하려는 긍정적 실험이다.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새로운 정치 문화를 열어가는 이 시도가 향후 세종의 정치 지형과 민주주의 발전에 어떤 성과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27 07:38: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