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 세종 전통 시장 방문 - 전통 시장 찾아 지역 경제에 활기 불어넣고, 정겨운 온기 느껴
  • 기사등록 2024-09-13 14:51:24
  • 기사수정 2024-09-13 14:59:2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3일 민족 고유의대명절인추석을앞두고지역 대표 시장인 세종 전통 시장(조치원)을 방문해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13일,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세종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13일, 추석명절을 맞아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세종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날 행사는 물가 상승, 소비 감소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교진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세종 전통 시장 내 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친 후, 제수용품, 식재료, 생필품 등 각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시장 상인들의 따스한 마음과 정겨운 온기를 느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육청 직원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통 시장의 상인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 자리에 함께했다.”라며, “직접 장을 보며 상인분들의 노고를 다시금 깊이 느꼈으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전통 시장을 자주 방문하여 지역 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경제에 보탬에 될 수 있도록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라며, “상인과 시민 여러분 모두 풍요롭고 정겨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며, 가정마다 행복한 온기가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사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전통 시장 가는 날’ 행사를 2013년부터 매년 추진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랑 실천에 앞장서 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3 14:51: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