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계약업무의 고민 해결사, 맞춤형 계약업무 전문 컨설팅 운영 - 계약업무 상시 상담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부담 해소 및 전문성 향상
  • 기사등록 2024-01-30 12:10:22
  • 기사수정 2024-01-30 12:13: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본청, 직속기관,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2024년 맞춤형 계약업무 전문 컨설팅’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이 본청, 직속기관,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2024년 맞춤형 계약업무 전문 컨설팅’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사 전경사진-대전인터넷신문]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다양한 교육정책의 계약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이나 분쟁 사례, 관련 법규 해석, 계약 절차 등에 대하여 상시 상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전문성을 향상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컨설팅 중 ‘계약업무 상담창구’는 복잡한 계약 관계 법령 해석·적용, 민원 대처 등 오랜 기간 지방자치단체 계약업무를 담당한 경험이 있는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되며, 세종시교육청 직원이면 누구나 온라인 대화방, 화상회의, 전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더불어, 복잡하고 어려운 계약 사례 등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희망하는 기관 또는 직원들이 방문 컨설팅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다양한 현장 컨설팅 자료, 주요 사례 등을 토대로 한 계약 사례 교육도 연내에 진행하여 계약 업무 실무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이번 컨설팅 사업 운영으로 계약업무 담당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계약업무 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계약업무 전문 컨설팅을 운영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0 12:10: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