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갑동 교수, 세종시립도서관에 도서 3400권 기증 - 역사분야 연구자료·충청 지역 향토자료 등 다수 포함
  • 기사등록 2022-03-21 16:33:3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김갑동 대전대학교 교수가 세종시립도서관에 3,4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다. 


왼쪽 김갑동 대전대학교 교수가 세종시립도서관에 3,400여권의 도서를 기증 한다.[사진-세종시]


세종시립도서관은 21일 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김 교수에게 도서 기증에 따른 감사장을 수여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하는 도서는 김 교수가 역사문화학 분야 연구자로서 오랜 기간 수집하고 집필한 결과물로 ‘충청의 얼을 찾아서’, ‘지방사 연구 입문’ 등 지역 역사자료와 지방사 연구자료가 포함돼 소장가치가 크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자료는 향후 시립도서관 내 마련된 ‘향토자료’ 서가에 비치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은 지역대표도서관으로서 세종시와 관련된 관내 발행·제작자료 제출을 안내하고 관련 자료 기증을 받는 등 관련정보를 다방면으로 수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세종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연구해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역대표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1 16:33: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