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제2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성료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취약계층 학생 돌봄 등 문제 해결 방안
  • 기사등록 2021-06-03 06:43: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월 2일(수)‘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취약계층 학생 돌봄 등 문제 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로 ‘2021년 제2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온라인화상회의로 진행된 제 2회 대전교육공감 원탁회의(사진제공-대전 교육청)

이번 원탁회의 주제 및 참여 모두 시민 공모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진행하에 운영됐다.

 

교육취약계층별 교육정책 소개로 시작된 이번 토론회는 제1의제로 다문화교육, 저소득층 학생,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 대한 교육청의 다양한 지원 정책 및 사회 안전망에 대하여 살펴보고, 제2의제로 코로나19 상황에서 대상별 어려움을 공감해보고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하여 고민해보았다.


토론회에서 도출된 제안은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여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취약계층의 문제 해결 방안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내용과 정책 반영 결과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이번 토론을 통해 교육취약계층의 모든 아이들이 꿈을 펼치며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도록 교육공동체 안에서 주체별 상호 안전망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내실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실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3 06:43: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