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특별 안전점검 실시 - 재난 예방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관리 체계 강화
  • 기사등록 2025-06-26 16:51:59
  • 기사수정 2025-06-26 16:55:1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26일 세종시 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천범산 부교육감과 학교안전과, 시설지원과 솔빛초등학교 내 시설물 들을 점검 중인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점검은 과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학교를 중심으로 복구 현황을 재확인하고,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후변화로 인한 극한호우 발생이 잦아지면서 교육시설 피해 가능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세종시교육청은 사고 예방을 위한 경각심 고취와 현장 중심의 점검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이번 점검에는 부교육감을 비롯해 학교안전과, 교육시설과, 학교지원본부 등 관계 부서가 합동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학교 내 위험 요소와 재해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점검을 진행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위험 요소를 공유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집중호우 시기에 주기적인 점검과 예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피해 시설에 대한 신속한 복구와 재난 복구비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의 안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관련 대책을 수립하여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자체 상황관리 전담반 운영, 단계별 비상근무 체계 구축, 교육시설 안전점검, 학교단위 예방활동 강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최근 다양한 유형의 재난과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재점검하고 맞춤형 대응방안을 모색해야 할 시기"라며 "세종시교육청의 재난대응 체계를 다시 한번 재점검하는 기회로 삼아 모든 부서가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자"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6-26 16:5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