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건강한 식생활환경 조성 나선다 - 학교·지역사회와 연대 `식생활교육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6-06-21 10:07:56
기사수정

세종시, 건강한 식생활환경 조성 나선다

학교·지역사회와 연대 `식생활교육 사업´ 추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식생활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국민식생활 및 영양 개선, 전통 식문화 계승을 위하여 범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이다.

 

세종시는 식생활교육 사업 수행기관으로 공주대학교를 선정하였으며, 교육청과 학교의 협조를 받5대 실천과제 캠페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5대 실천과제는 방과후 식생활교육 학습지원(초등 6개교) 농촌체험과 연계한 바른 식생활교육(·5개교) 영양()사 식생활교육 역량강화 지원(60) 텃밭에 대한 사후관리 교육(초등 2개교)로컬푸드와 연계한 식생활교육 세대별·계층별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교육 바른밥상, 밝은 100등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세종시 소재 유치원과 초등학교 대상으로 실시한 텃밭체험 및 밥상머리 교육 등을 학교 및 일반시민들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권영석 로컬푸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식생활의 바탕인 농업·농촌 가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 환경과 조화로운 농산물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지도록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21 10:07: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