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섬서성 당 간부 일행 세종시 방문 - 행정중심도시 벤치마킹 및 우호협력 다짐
  • 기사등록 2016-06-10 10:31:57
기사수정

중국 섬서성 당 간부 일행 세종시 방문

행정중심도시 벤치마킹 및 우호협력 다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10일 오전 세종시청을 방문한 량궤이 중국 섬서성 당위원회 선전부장과 우호협력 증진 및 대한민국 새로운 행정중심도시의 미래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세종시 관계자와 중국 섬서성 당위원회 간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5번째 이춘희 세종시장 - 여섯번째 량궤이 중국 섬서성 당위원회 선전부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10일 오전 세종시청을 방문한 량궤이 중국 섬서성 당위원회 선전부장과 우호협력 증진 및 대한민국새로운 행정중심도시의 미래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 량궤이 중국 섬서성 당위원회 선전부장

섬서성 선전부장 일행의 세종시 방문은 지난 20155월 우호협약체결 이후 첫 공식방문으로, 10월 세종축제에 섬서성 대표단을 초청하기로 하였다.

 

오후에는 대통령기록관을 방문, 역대 대통령의 기록영상 등을 관람한 후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하여 도서관, 문화의집, 노인문화센터, 민원콜센터, 납세지원센터 등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지역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량궤이 섬서성 선전부장은 대한민국 새 행정중심도시인 세종시의 발전모습을 직접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특히 시민의 생활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모두 갖춘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인상 깊게 봤.”고 말했다.

 

남궁호 정책기획관은 이번 중국 섬서성과의 교류를 계기로 청소년 문화교류 등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0 10:31: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