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선도도시 대전, 한발 앞으로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업무협약, 적극적 협력강화
  • 기사등록 2016-05-09 09:58:49
기사수정

환경선도도시 대전, 한발 앞으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업무협약, 적극적 협력강화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9일 오전 10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orea Environment Institute)과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9일 업부협약식을 갖었다. 사진에서 왼쪽부터 윤정호 국토환경정보센터장, 장기복 미래환경연구본부장, 박창석 기획경영본부장, 박광국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 권선택 대전시장, 최규관 대전시 환경녹지국장, 전재현 대전시 환경정책과장, 이재면 대전시 맑은물정책과장이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은 국무조정실 산하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국가적 차원의 환경문제 해결의 선구자적 역할 수행은 물론 환경정책 연구, 다양한 환경정보에 대한 공유·연계기능 강화, 스마트 환경행정 실현을 위한 기반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시와 연구원은 도시환경정책 및 환경감시업무 개선에 대한 정보공유와 교류·협력 확대 등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신기술을 접목한 수준 높은 환경정책 추진에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광역시 최규관 환경녹지국장은이번 협약은 시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환경선도도시로 한 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협약을 계기로 쾌적한 삶의 질을 갈망하는 시민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 환경관리의 과학화·선진화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도시환경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향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09 09:5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