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소통의 장´열어 - 26일, 오후 2시 대전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1-27 15:09:08
기사수정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소통의 장´열어

 

26, 오후 2시 대전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 개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용길)126() 오후 2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대전시 평생교육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평생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평생교육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지역 평생교육의 민···학 관계자가 함께 모여 대전지역평생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실천적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마련되었다.

 

송용길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전지역의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시민사회 간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대전평생교육진흥과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하겠다면서, “앞으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대전평생교육의 중추적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연 충남대학교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평생교육의 올바른 방향정립을 위해서 대전 시민의 협력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주제발표 후 김경시 대전광역시 의원의 주재로 이어진 지정토론에서는 김종남 대전시민사회연구소 부소장, 김현자 대덕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백동기 대전시 학원연합회장, 정선옥 동구 평생학습원 평생교육사, 최경노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 한상훈 충남대학교 교수, 김성철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전략사업본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대전평생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은 토의가 있었다.

 

토론자들은 대전평생교육의 서비스 질적 향상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각 기관들의 역할체계를 명확화하는 동시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평생교육기관들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정책개발과 역할조정으로 대전평생교육의 중추적 정책기능을 다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평생교육 현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대전지역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정책적인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27 15:09: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