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수산 “산악자전거(MTB)대회 개최” - 준공식 행사와 함께 전국산악자전거 한마당 축제 열려
  • 기사등록 2015-12-06 20:20:15
기사수정

원수산 산악자전거(MTB)대회 개최

 

준공식 행사와 함께 전국산악자전거 한마당 축제 열려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6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수산 산악자전거(MTB) 공원 광장에서 열린

준공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6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원수산(해발 251m) 산악자전거(MTB) 공원 입구에서 산악자전거 동호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전거 공원 준공을 기념하는 `원수산 전국산악자전거 한마당 축`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 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준공식은 축하공연과 기념식에 이어 산악자전거(MTB)공원의 주행구간(8.4)을 주행하는 산악자전거 크로스컨트리(XC, 15등급) 경기로 진행됐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동계기간(12~내년 3)동안 시설 및 운영측면에서 나타난 개선사항을 추가로 보완해 내년 4월 산악자전거(MTB)공원을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원수산 산악자전거(MTB) 구간 조성계획도

 

원수산 산악자전거(MTB)공원은 기존 식생과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속의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주행하는 크로스컨트리(XC)형 구간(코스)으로 조성됐다.

 

출발과 도착지점인 산악자전거(MTB) 광장에는 주차장과 휴게쉼터, 산악자전거 체험장 등도 마련됐다.

 

특히 조성과정에서 전국의 우수 산악자전거(MTB) 시설의 사례조사 등시승과 자문을 통해 안전성 확보와 역동적인 시설을 도입, 명실공히 국대회 개최에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원수산 산악자전거(MTB)공원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절묘하게 조화된 흥미진진한 구간이라면서 접근성이 뛰어난 만큼 앞으로 전국적인 명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06 20:20: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