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충남 TP 감사 기능 구멍 - 감사실 직원 2명에 불과한 데다, 감사실장 역할과 권한도 미흡 등
  • 기사등록 2015-11-11 01:28:33
기사수정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의 감사 기능에 구멍이 날 위기에 놓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실상 감사실의 직원이 2명에 불과한 데다, 감사실장의 역할도 미미해 실질적인 감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는 10일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은 문제를 제기했다.

 

 

김홍열 위원장(청양)은 “TP에 도 소속 직원이 행정지원 실장 겸 감사실장으로 근무하고 있지만, 역할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지적했다.

 

실제 경영위원회 참석도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각종 위원회나 프로그램 참여에 제한받고 있다는 게 김 위원장의 설명이다.

 

김 위원장은 “제대로 된 감사를 위해서는 감사실 인력확충과 기능 강화를 통해 출연기관에 대한 도의 역할을 제대로 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강용일 위원(부여2)은 “충남 TP 입주기업 수가 165개에 달하지만, 고용인원과 매출액은 미흡하다”며 “매출액 증대와 고용인원 증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문규 위원(천안5)은 “충남 TP가 중소기업을 위해 여러 사업을 많이하고 있지만, 도내 기업체 중 아직 TP를 알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며 “홍보 활동에 더 힘써 달라”고 제안했다.

 

김명선 위원(당진2)은 “상시 50인 이상 사업장에는 장애인 고용을 의무적으로 하게 돼 있다”며 “TP는 이를 어기고 있다. 도의 출연기관인 만큼 법적 사항을 준수해 장애인 고용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용필 위원(예산1)은 “도 산하기관의 관피아가 넘쳐나고 있다”며 “출연기관 내에도 관피하가 있을 수 있다. 관피아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 달라”고 요청했다.

 

전낙운 위원(논산2)은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하는 바이오·한방 관련 특화산업은 도가 추진하는 3농혁신과 연계가 가능하다”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사업을 발굴해 도와 TP 간 유기적 접목 방법을 모색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1-11 01:28: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