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산불 국가위기경보 주의로 상향 발령 –대전인터넷신문-
  • 기사등록 2025-02-24 07:06:2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와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23일 18시부로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주의가 발령됐다.


세종시를 포함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산불 국가위기경보 주의가 상향 발령됐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db]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세종특별자치시와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경기도(안산, 시흥, 평택, 화성시 제외), 강원, 충북, 충남, 전남(구례, 고흥, 여수, 광양, 순천시), 경북, 경남 지역으로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확대․상향 발령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조해진 날씨로 전북, 충남, 제주 등 일부 제외하고 건조 특보가 발효되어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지역에 대한 산불방지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산불위기경보를 상향 발령하는 것으로 산불위기경보가 ‘주의’로 상향 발령된 지역에서는 산불 발생 취약지역에 산불 예방진화대를 고정 배치하여야 하며, 공무원 담당 지역을 지정하는 등 산불방지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

 

이용권 산림재난통제관은 “최근 산불이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강풍으로 인한 산불 확산 위험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라며, “해당 기관에서는 산불 예방 활동을 더욱 철저히 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주말(21일, 22일, 23일)에만 충북 단양, 전남 장흥, 강원 강릉, 충북 제천, 경기 고양, 강원 정선, 울산 울주, 경기 양평, 대전 동구, 경기 포천, 경북 성주, 인천 강화 등에서 산불이 발생했고 올해 들어서만 벌써 86건의 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 예방을 위한 강도 높은 대책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24 07:06: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