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광복 70주년을 앞두고 전 시민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태극기 달기에 담을 계획이다.

 

 

시에서는 올초 3.1절 태극기달기 운동을 시작으로 전시민이 나라사랑하는 태극기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로 제70주년을 맞이하는 8. 15일 광복절에 태극기달기 운동의 정점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 26 천곡동 로터리와 대학로 인근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시작으로 3월에는 지속적으로 전가정, 아파트에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를 위해 태극기 보급과 통반장 회의 개최, 행복한 동해만들기 운동과 연계하여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였으며,

 

관내 도로변 가로기 정비와 군집가로기를 일제 정비하여 8.1일 부터 도로변 군집가로기에 일제히 태극기를 게양하였으며, 시청사 벽면에 광복70주년 태극기달기 운동 전시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대형태극기를 설치하였다.

 

 

시에서는 광복70주년!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을 위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전시민의 마음에 담기위해 8. 6일부터 실과소장이 담당동에 출장하여 전시민 태극기달기운동 동참과 홍보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8. 12일 전시민 나라사랑 태극기달기운동 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태극기달기 동참을 유도 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은 범시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 운동협의회 등 각급 사회단체 주최로 행사당일 약 200여명이 시청로타리에 집결하여 가두행진을 벌이고 천곡동 대학로 일대에서 홍보 팸플릿 배포 등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광복70년, 분단70년 미래70년´을 여는 역사적인 해인 2015년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분단의 아픔을 극복하며 통일의 길로 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임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제70주년 광복절 전시민 나라사랑 국기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홍보 할 계획이다.

 

한편, 시에서는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홈페이지 홍보, 동별 태극기 달기 모범아파트 지정, 모범거리 지정 등 태극기 게양률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07 11:1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