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준현 국회의원 세종시당 위원장 공식 출마 밝혔다
  • 기사등록 2024-07-12 12:51:35
  • 기사수정 2024-07-12 12:57: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을)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선거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을)이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선거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강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저와 민주당은 시민과 당원 여러분에게 간곡히 호소하고 윤석열 정권 심판을 기대한 국민적 요구 결과 175석이라는 압도적인 지지와 함께 저에게 재선의 기회를 주면서 정권의 폭주를 막아달라는 사명을 주셨지만 우리 앞에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라며 “국민의 준엄한 경고에도 오히려 무도함을 더해가는 폭정을 척결하고 경제·민생·안보의 총체적 위기를 극복해 낼 진정한 수권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더 큰 혁신과 변화 그리고 총선에서의 반쪽 승리로 만족해야 했던 세종시의 아픔을 치유하는 동시에 노무현과 민주당의 도시로 다시 통합하고 복원 시킬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강준현 의원이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선거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또한, “작금의 상황은 능력있는 인물이 등용되어 봉사할 수 있는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세종시당의 3대 혁신과제를 통해 민주당의 중심, 정권교체의 중심이 되는 세종시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능력 있는 인물 등재가 등용되어 봉사할 수 있는 혁신 공천 시스템을 만들고 ▲민주연구원 분원 설치를 추진세종시당의 정책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소통 시스템 확대로 당원의 목소리가 주인이 되는 세종시당을 만들겠다며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낡은 정치를 새로운 정치로 만드는 힘은 국민에게 있다”라며 당원에 의한 새로운 정당을 만들고 당원이 주인이 되는 시당의 실현으로 정치 개혁을 시작하기 위해 “저 강준현이 시당의 새로운 길을 당원과 함께 걸어 정권교체로 가는 세종시당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2 12:51: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