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개인 특성 살린 조직도 사진 촬영… "새로운 사진, 새로운 마음"
  • 기사등록 2024-03-12 10:54:00
  • 기사수정 2024-03-12 11:02:4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5일까지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본청 직원 안내 조직도 사진 현행화를 위한 인물소개(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소통담당관 주관 조직도 사진 촬영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사진 촬영은 교육청 인사발령 시기에 맞춰 교육청 부서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인스타그램을 오마주한 2024년 소통담당관 조직도[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 촬영은 청사 2층 대강당에서 미래교육과, 유초등교육과 등의 부서에 대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소통담당관 사진 담당 전문경력관의 전문적인 촬영과 포토샵 등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통담당관 직원들의 꼼꼼한 보정으로 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살려 완성될 예정이다.


또한, 개별 맞춤형 사진은 개인이 소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직도에 새롭게 촬영한 인물소개(프로필) 사진을 반영할 계획이며, 이는 직원 간에 서로 얼굴을 익혀 부서 간의 협업과 소통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이번 사진 촬영이 조직 내 협업과 소통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전문적인 촬영과 세심한 이미지 보정을 통해 사진을 각 개인이 소장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유연한 부서 분위기를 교육청 전체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1월 1일 자 인사발령 시에 일부 희망하는 부서에 대해 인물소개(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하여 직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2 10: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