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진시,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시험가동 - 버스 이용승객 편의제공하고자 관내 5개소 시험운영
  • 기사등록 2015-07-20 08:49:35
기사수정

충남 당진시는 버스정보시스템(BIS) 시책사업의 일환으로 버스정보 안내단말기(BMS)와 정류소안내단말기(BIT) 설치를 완료해 시험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버스정보시스템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 이란 버스의 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첨단교통 시스템으로 각 버스에 위성 항법장치(GPS)를 설치해 인공위성과 연결, 운행상황을 교통정보센터로 보내면 이를 각 정류장에 설치된 디지털 안내판에 표시해 주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충남발전연구원과 ㈜이비, 충남버스조합과 협의하여 버스정보시스템 실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관내 승강장 복지타운, 코오롱아파트, 가원예식장, 구터미널 등 5곳에 BIT 설치를 완료해 시험가동에 들어갔다.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이 완료되게 되면 시내버스 차량에 설치하는 버스 운행단말기(OBE) 정보를 버스정보센터에서 받아서 승강장에 설치하는 버스정보 안내단말기(BIT)로 전송해 이용객에게 시내버스 운행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한편 시는 1년간 버스정보시스템의 실험운영 기간을 거쳐 버스정보시스템(BIS)의 신뢰도 및 정확도를 제고한 후 사업의 지속추진 및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0 08:49: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