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 발간 - 방과후, 돌봄, 온(溫)마을늘봄터 운영사례 성과 등을 다양하게 담아
  • 기사등록 2024-01-03 16:31:09
  • 기사수정 2024-01-03 16:43: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의 다양한 소식과 운영사례 공유를 위한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를 발간한다.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 사진[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에 발간되는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는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과 관련한 2023년도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온마을늘봄터 운영사례와 사업추진 성과 등을 자세하게 담고 있다. 


학교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사례와 교육・놀이・쉼이 있는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통해 즐거운 배움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형 늘봄학교’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학생, 교사, 학부모, 돌봄전담사, 방과후 강사 등 여러 참여 주체들의 생생하고 실감 나는 현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한국교육개발원 늘봄중앙지원센터의 이성회 센터장의 교육과 돌봄에 대한 ‘늘봄학교 정책의 비전과 목적’ 특별기고문을 함께 게재했다.


소식지는 각 학교와 온마을늘봄터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웹 소식지 형태로도 제작해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에 발간한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가 단순한 정보 안내를 넘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가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방과후・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온마을늘봄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양질의 방과후․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3 16:31: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