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양대, 군 고위간부 대상 `고급정보화 정책과정´ 수료식 개최 - 대령급 이상 90여명 수강, 최신 정보화기술 습득해
  • 기사등록 2015-07-08 16:19:01
기사수정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원장 윤봉환)이 7일 저녁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고급 정보화 정책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건양대 김희수 총장, 정보화기획실장 변재선, 육군참모차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급 정보화 정책과정´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군 복무 중인 고위급 간부들의 최신 정보화기술 습득과 정보화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대령급 이상 고급관리자 90여명이 수강했으며, `ICT 기반의 창조적 정보화 환경구축´이라는 주제로 사물인터넷, 손에 잡히는 경제, 창의적리더십, 사이버전 대응방향,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의 커리큘럼으로 미래정보화 발전 방향을 깊이 있게 접근하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건양대는 육군본부 교육정책을 반영한 강의 및 최신정보기술 습득을 위해 기술연구소 류한석 소장, 경기대 엄길청 교수, (주)아이디인큐 오기영 부사장, 한국항공우주산업 안오성 실장, 건국대 이영재 교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성운 박사 등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창조경제의 기반인 빅데이터, 모바일, 웨어러블 등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대령이상 고위급 간부들의 최신 정보 기술 습득과 정보화 마인드를 향상시켰고, 수강자 이외에도 매 강의마다 청강생 제도를 도입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건양대 김희수 총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이번 고급정보화정책과정에 관한 교육이 성공리에 잘 진행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 큰 경제기반의 정보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교육을 더 다양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는 군학협력을 위해 계룡군학협력센터를 두고 예비군 안보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예비군 및 비상계획관 시험대비반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역을 준비하는 군인 및 전역 3년 이내 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예비군지휘관 시험대비반은 2015년 전반기 51명 응시 44명 합격으로 86%라는 높은 합격률 기록하기도 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08 16:19: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