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의회, 선진지 벤치마킹 시행 -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삼청동 벽화의 거리를 방문, 서산시 접목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5-07-08 09:43:02
기사수정

서산시의회(의장 장승재)는 지난 6일과 7일, 2일간 서산시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견학했다.

 

 

서산시의회(윤영득 산업건설위원장) 의원 5명은 이날 저녁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진행되는 경매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농수산물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 서산시와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농협서산지부(지부장 이충로)의 서산시 농산물(부석·팔봉 감자) 경매 현장에 대한 설명이 있기도 했다.

 

의원들은 “중국과의 FTA 협정으로 우리 농협이 매우 불리한 상황에 처한 것이 사실이다”며 “농업인들의 권리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유통구조가 개선되어야 한다.”고 말한 뒤, “서산시도 대한민국 농수산물 유통의 상징적 위치에 있는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을 롤 모델 삼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원들은 주말이면 70,000여 명이 찾는 삼청동 벽화거리를 방문해, 서산시 구 도심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08 09:43: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