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여름 밤의 가로수길... 산림청이 선정한 대전시 둔산동 보라매 공원 가로수길로 데이트 오세요 - 열대야를 식혀줄 8월의 가로수길 소개
  • 기사등록 2023-08-03 11:05:0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4계절 푸르른 소나무와 스트로브잣나무 외에도 가로수길 양옆으로 샛노란 해바라기 화분과 예술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밤이면 가로수길을 멋진 야경장소로 탈바꿈되는 대전시 서구 둔산동 보라매 공원 가로수길이 산림청의 ‘한여름 밤 가로수길’로 추천됐다.


대전시 서구 둔산동 보라매 공원 가로수길 야경. [사진-산림청제공]

산림청은 8월을 맞아 한여름 밤 열대야를 피할 수 있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가로수길을 추천했다.


대구 달서구 도원동(월광수변공원)에서는 나무 바닥길을 따라 도원지(저수지) 위를 걸으며 버드나무잎이 바람에 나부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편백나무, 복숭아나무 등 40여 종의 향토 수종이 식재돼 주변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다.


창원 성산구 용지동 가로수길은 총 3.3km에 630그루의 메타세쿼이아가 심겨 있으며, 용지어울림동산(근린공원)부터 카페거리, 갤러리, 의창도서관, 용지호수까지 이어진다. 이 길은 카페거리의 다양한 먹거리, 용지호수의 음악분수 등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가로수와 도시 숲은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고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또한, 도심 내 여름 한낮의 평균 기온을 3~7℃ 낮춰주며 습도는 9~23% 높여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해준다.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국민들이 한여름 밤 가까운 가로수길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면서 더위를 날려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향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3 11: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