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메르스로 위축된 지역상권 살리기 올인! -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1400여 강남구 공무원`강남 주요상권 런치투어´등 다양한 경기살리기!
  • 기사등록 2015-06-28 09:05:23
기사수정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메르스로 침체에 빠진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해 매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구청 직원들이 `강남 주요상권 런치투어´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 지역경제 살리기 런치투어 사진

 

강남지역 상권은 메르스(MERS) 발병 이후 줄곧 외국인 관광객이 급격히 감소하고 근거 없는 유언비어와 괴담까지 떠돌면서 유동인구 감소로 인한 매출이 크게 줄어 다른 지역보다 경제적 타격이 심하다.

 

특히, 삼성서울병원 인근에 위치한 `일원동 맛의거리´는 평소 발 디딜 틈 없던 가게들이 단체 예약이 취소되고 단골손님조차 모습을 보이지 않는 어려움에 격고 있다.

 

▲ 지역경제 살리기 런치투어 사진

 

이에, 구는 메르스로 인한 지역 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전부서직원들이 지역경제활성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우선, 지난 24일부터 구청 공무원과 동 주민센터 직원 70여 명이 솔선수범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점심시간을 이용해 지역 내 13개 주요상권의 맛집을 찾아가는 `강남 주요상권 런치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먼저, 삼성서울병원 인근 일원동 맛의거리를 시작으로 논현1동 먹자골목, 선릉역 맛의거리, 은마 종합상가, 한전 뒷마당, 역삼동 맛고을, 대치동 상등성길, 영동 전통시장, 강남역 여명길, 압구정 로데오거리, 삼성동 음식문화 특화거리, 논현2동 학골상가 번영회, 개포2동 중심 상점가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상권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주민과 기업(단체)과 연계한 지역상권 이용하기 캠페인, 지방세(과태료) 납부기한 연장과 징수유예, 주정차 단속 탄력운영, 거리축제, 알뜰장터 운영 등 부서별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메르스 사태가 진정되면 지역상권, 유관기관 등과 연계해 압구정 로데오거리, 신사동 가로수길, 강남역, 코엑스 등 주요 상권에서 Hot Summer Festival, 거리공연 등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쓰는 한편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꾸준한 상권 살리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4일 강남구청 기획경제국 직원들이 버스 등을 타고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삼성서울병원 인근 일원동 맛의거리 상가번영회 회장은 “메르스 사태로 거리에 사람 구경하기 어려운데 강남구청에서 발 빠르게 나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니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28 09:05: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