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광역시 자원봉사단체 정기봉사활동 -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현충원 묘역정화활동 추진
  • 기사등록 2015-06-27 19:22:37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센터장 이인학)는 6월 27일(토)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대학생연합봉사단(단장 한밭대 박강배), 베이비부머자원봉사단(단장 김덕여) 소속 봉사자와 함께 사병 1묘역에서 묘역정화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묘역정화활동은 대학생연합봉사단과 베이비부머자원봉사단의 정기봉사활동을 겸하여 진행되었으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대학생연합봉사단 50여 명과 베이비부머자원봉사 2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충탑 참배, 보훈미래관 및 보훈장비 관람과 함께 묘비닦기 등 묘역정화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이인학 센터장은 “6. 25 전쟁으로 대변할 수 있는 6월은 우리 국민 누구나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달이 되고 있다.

 

전후 시대를 살았던 베이비붐 세대 자원봉사자는 옛 시절을 되새기고, 대학생자원봉사단은 나라 사랑이라는 참 뜻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 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러한 뜻깊은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말도 전하였다.

 

대학생연합봉사단과 베이비부머자원봉사단을 독거노인 재가 방문, 생활환경 취약지역 개선 등의 대전광역시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27 19:22: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