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로교육원, 2024학년도 대규모 대입 설명회 개최 - 수도권 주요 대학 및 지역 국공립대 9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위한 온라인 영상자료 탑재‧제공
  • 기사등록 2023-05-03 17:28:0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이하 진로교육원)은 2일에 고운고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학생들이 대입 설명회에 참여해 입학사정관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총 4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충남대, 연세대, 성균관대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대학 입학 전형 특징을 안내했다. 이는 코로나 이전 수준과 같이 진행된 대규모 대면 방식 설명회이다.


2024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은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학교생활기록부에 자율 동아리, 개인 봉사, 수상 경력, 독서 활동 상황 등 비교과 영역이 미반영되는 등의 변화가 있다.


이날 3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은 각 대학교의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전형, 특히 학생부 전형에 대한 변화 내용과 특징적인 세부 평가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참석자들이 대학 입학 전형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진로교육원은 이러한 입시환경 변화에 대비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2023년 5월 중에 총 3회에 걸쳐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진로교육원은 이 설명회에 모두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각 대학 입시 특징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사전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어 회당 400명의 인원이 이미 신청을 마쳤으며, 진로교육원은 당일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해 설명회를 영상으로 편집해 누리집 및 유튜브에 안내할 예정이다.


진로교육원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진학 설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어떻게 대입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으시기를 소망한다”라며,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적극적인 관심과 신뢰에 저희도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3 17:28: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