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과 장군면 협력 - 저소득 청년층 자립 위한 마중물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3-03-29 13:58:23
  • 기사수정 2023-03-29 14:00: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이 올해부터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반기별 1명씩 운전면허 취득 후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이 올해부터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반기별 1명씩 운전면허 취득 후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미지 사진-신관자동차학원]

이번 후원은 코로나19로 지난 몇 년간 취업에 어려움을 겪어온 젊은 세대들을 위해 마련됐다. 


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은 장군면 내 취약계층 청년들을 대상으로 학원 수강료를 무료 제공하고 교육을 마친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시험료와 부대비를 전액 지원한다. 


장군면은 지역 내 영상정보대학교 재학생 중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자를 추천해 프로그램에 협력할 예정이다.


정은주 면장은 “노인·아동 계층보다 상대적으로 지원이 열악한 청년층에게 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이 후원을 결정했다”라며 “지역 업체 동참으로 사회초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선주 원장은 “평소에도 운전면허 취득 후, 취약계층 청년들이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라며,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대표 업체로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관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은 2017년부터 공주시 등에 지역인재 육성 일환으로 취약계층 사회초년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기부 등 나눔 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9 13:5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