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중장년지원센터는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2023년 1학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장년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자료-대전시]

모집과정은 생애전환지원교육, 일·활동지원교육 등 2개 과정이며, 인생후반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세대의 균형 있는 인생설계와 사회참여 기회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퇴직이후의 삶을 새로운 가능성의 기회로 열어줄 수 있는 생애전환 지원교육은 ▲스마트폰 100% 활용백서 ▲탈모예방과 관리의 모든 것 ▲4대 영역(재무, 일, 여가, 사회공헌) 전문가 특강 ▲부동산 경매, 지금이 기회 등 4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일·활동 지원교육은 ▲몬테소리 실버케어기버단 ▲반려동물 돌봄활동가 ▲자전거 기초 정비사 등 3개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강좌로 진행된다. 


과정별 각각 20~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 분야별로 1개 과정, 최대 2개 과정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상황에 따라 일정이 취소되거나 변경될 수도 있다.


교육은 3월 13일부터 시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다만 자격증 및 재료비용 등 별도 비용이 발생할 경우 본인이 부담할 수도 있다. 기타 교육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중장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0 11:10: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