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장우 대전시장, "시민 위해 기관이 맡은 역할 최선 다하자"
  • 기사등록 2023-02-16 13:50:32
  • 기사수정 2023-02-16 14:50: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15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을 찾아 공공기관 방문을 이어갔다.


이응노 미술관을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의 모습. [사진-대전시]

일자리경제진흥원을 찾은 이 시장은 "설립된 지 25년이 된 진흥원이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달라"며 "스타트업 발굴, 소상공인 대책을 마련해 일자리 경제와 관련된 자영업자가 힘이 되는 도시가 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업무보고를 받은 이 시장은 "진흥원의 위치가 외곽에 너무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좋지 않으므로 교통이 편리하고 소상공인들이 쉽게 찾아와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원도심으로 옮겨야 한다"며 "비용은 소상공인안정기금, 일자리경제진흥원기금 등을 활용하고 부족한 부분은 시에서 지원하겠다"며 구체적인 재원 대책까지 제시하는 등 진흥원 이전 의지에 힘을 실었다.


또한 "베트남, 일본, 중국 심양과 남경 등 해외사무소의 소장은 공직자로 파견하고, 사무국장은 진흥원에서 보내도록 하자"면서 "해외교류는 시와 종합적으로 상호 협력해야 하기 때문이며, 자매도시 우호도시와의 교류 확대는 향후 국가 이익에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이 진흥원에서 하는 일을 잘 모르고 있다"고 지적하며 "협회장들이 참석하는 설명회를 열고 요식업 종사자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해야 한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정책을 시장 명의의 안내문을 보내 알려서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직원과의 대화는 ▲청년에게 중요한 스펙 ▲시장으로서 최우선 과업 ▲현재 생각하고 있는 소망 목록(버킷 리스트) 등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시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받는 조직이 되기를 바란다”며“여러분의 어깨에 대전의 미래가 있다.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일자리경제진흥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한 이 시장은 사무실을 찾아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한 후 인사말을 통해 “하수처리장과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그동안 잘해온 것을 바탕으로 공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공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암미술문화재단을 찾은 이 시장은 업무보고에서 건의된 조직개편 및 증원 요청 건에 대해 직원의 담당업무에 대해 자세히 물었다. 이 시장은 "재단이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검토하라"며 "지역 출신, 지역학교 출신 작가 등 지역에서 배출한 예술가와 관련한 미술관을 건립하면 도시의 상표(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미술관 건립 방향성과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진 직원과의 대화에서는 ▲미술관 전시 개막식 참석요청 ▲미술관 등을 안내하는 유도선 설치 ▲이응노미술관 간판 설치 ▲카페에 아르바이트생 배치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이응노미술관이 국내 유명 미술관을 뛰어넘어 세계 최고의 미술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6 13:5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