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2023년 신규 출연 연구개발(R&D)사업 주관 연구기관 모집
  • 기사등록 2022-12-26 09:51:0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식약처가 식·의약 제품 생산·판매·유통·소비까지 전 단계를 대상으로 과학적 안전관리 기준과 평가기술 등 안전관리 정책의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여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수행하는 주관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2023년 식·의약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이하 연구사업)의 주관연구기관을 12월 26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연구사업은 식약처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7개 과제로 ❶실사용데이터(RWD) 활용 면역항암제 치료의 유효성‧안전성 평가 ❷실사용증거(RWE) 생성을 위한 레지스트리 활용 기반 마련 ❸기능성 원료 등 중복/병용섭취 안전성 예측기술 개발‧적용 ❹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적정 섭취 평가기술 개발‧적용 플랫폼 구축 ❺독성평가용 오가노이드 플랫폼 개발을 위한 검증 ❻mRNA 구조체 및 전달체를 이용한 난치성 감염병 치료용 백신의 개발을 위한 평가기술 개발 ❼컴퓨터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의료기기 디지털 개발/평가도구 개발이다.


식약처는 “2023년 연구사업에 우수한 연구 연구기관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규제과학을 기반으로 국민 안심을 실현하기 위해 식·의약 분야 연구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규 과제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rnd.mfds.go.kr>공지사항) 이나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www.ir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6 09:5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