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국방산업 산·학·연·군·관 상생협력 교류회 개최
  • 기사등록 2022-11-18 16:58:5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 방비즈클럽 회원사, 국방산업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산업 관련 산·학·연·군·관 상생협력을 위한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류회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과 산·학·연·군·관 관계자들의 모습. [사진-대전시]

이번 교류회는 대전의 강점이자 미래전략 산업인 방위산업 관련 정부 정책과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기업 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는 방위사업청의 정부 방위사업정책과 핵심 추진과제에 대한 소개, 육군군수사령부의 군 부품국산화 사업 절차와 개발 실패 사례발표,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의 민군 기술협력사업과 성과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우리나라 육·해·공군 다수의 영상 감시장비시스템을 납품하고 있는 글로벌시스템스의 저시정 다기능 영상감시장비 R&D현황에 대한 소개와 국내 유일의 반도체 측정 시스템이라는 성공사례를 보유한 엠쏘텍의 라이다 국방 분야 활용방안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축사를 통해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사업 선정,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등 올해 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했다"며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위해 국방 혁신도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대덕특구의 우수한 과학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첨단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8 16:58: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