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디치과,‘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운영 - 이틀간 연서면 주민 50여 명 대상, 구강검진 등 의료봉사 진행
  • 기사등록 2022-11-02 14:42:3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연서면이 세종 유디치과의원과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관내 노인, 주민 등 50여 명에게 구강검진 등 의료봉사 활동을 벌였다. 


유디치과의원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연서면 관내 노인, 주민 등 50여 명에게 구강검진 등 의료봉사 활동을 벌였다. [사진-세종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와 의료시설 방문이 어려워 치과 진료를 받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마련했으며, 교통편의를 위해 연서면사무소와 쌍류리 과일향센터로 장소를 나눠 진행했다.


유디치과는 전국에 107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공헌사업으로 의료 복지혜택 사각지대에 있는 농촌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나눔 진료 희망 치아 건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전문적인 치과 진료가 가능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찾아가는 나눔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세종 유디치과의원 의사, 치위생사, 치과기공사 등 의료진 10명이 참여해 구강검진·예방 진료, 틀니 수리·세척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최병인 연서 면장은 “치과가 멀어 자주 찾아가지 못하는 주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농촌 지역 주민들을 위해 찾아오셔서 의료봉사를 해주신 유디치과 의료진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2 14:42: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