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일본 사이타마시와 우호교류협약 - 시민 축구경기 교류 추진
  • 기사등록 2015-05-30 14:01:11
기사수정

수원시와 일본 사이타마시가 3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시민 축구팀 친선 교류전을 갖고 두 도시 간 본격적인 우호교류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식-왼쪽부터 오케모토 다이스케 사이타마시의회 의장, 시미즈 하야토 사이타마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

 

이날 친선 교류전은 두 도시 간 국제협력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에 따른 것으로 수원시 동수원클럽 축구팀과 일본 사이타마 시민축구팀이 두 차례 친선 경기를 가졌다. 첫 번째 경기에는 두 도시의 시장과 시의회 의장이 경기에 참여해 두 도시의 교류발전과 화합을 다졌다.

 

 

앞서, 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이타마시 및 시의회 대표단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도시는 국제협력과 교류를 발전시키기 위한 체육 분야의 교류를 추진하고, 각 도시에서 활동이 왕성한 시민축구팀의 축구경기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축제 및 이벤트 참가,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민간 등 새로운 분야의 교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교류가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사이타마시와의 협약을 통해 두 도시가 시민 축구교류전을 시작으로 교류활동을 더욱 발전시키고 국제평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30 14:01: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