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화해중재원, 상담 꾸러미 활용 추수 상담 운영 - 학생의 요구과 특징에 맞춘 꾸러미로 상담 내실화 및 만족도 제고
  • 기사등록 2022-09-19 17:16:0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 센터는 세종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중 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한 학생 대상으로 추수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맞춤형 상담꾸러미[사진-세종시교육청]

추수 상담은 상담 종결 후 학생의 심리‧정서적 변화를 점검하고, 학생의 변화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추가 개입의 필요 여부를 파악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상담이다.


위(Wee)·아람 센터는 상담 종결 1개월 후 상담자가 학생의 요구와 특징에 맞추어 상담 꾸러미를 제작하여 발송하고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와 단회상담을 진행한다.


비대면, 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추가 개입이 필요한 경우 학생, 학부모 협의를 통해 추후 지원 방향을 모색한다.


이는 상담의 내실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새롭게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9월까지 3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추수 상담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렇게 연락받을 수 있어서 반갑고 그동안 감사했다”, “아이의 성향을 기억하고 맞춤형으로 꾸러미를 보내주니 기분이 좋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추수상담을 통하여 상담종결 후 학생이 자신의 변화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과 심리·정서적 안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지속하고 보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9 17:16: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