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원, ‘2022년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 개최 - 세종교육 민선 4기 교육철학과 미래교육 대비 주요정책 공유
  • 기사등록 2022-07-22 11:58:4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교육원이 21일 현장과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 탐색을 위해 2022년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을 실시했다.


21일, 세종교육원에서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이 열리고 있다.[사진-세종교육원]

이번 세종교육정책마당은 세종시교육청 직속 기관인 세종교육원 내 교육정책연구소가 주관한 행사로, 세종교육 민선 4기 교육철학과 미래교육 대비 주요정책을 공유하고 함께 세종 미래 교육을 대화 토론하는 자리이다.


행사 1부에서는 ▲세종교육의 미래 ▲세종시교육청 향후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방안(장정숙 공주대학교) ▲세종시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 수 연차 감축 방안(김은정 세종교육원) ▲지역사회기반 교육 운영 방안(김용련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책․현안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바탕으로 학부모, 교직원 등 100여 명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세종 미래 교육 방향성을 탐색하고 다양한 교육정책이 현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세종교육정책마당에서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다지는 우리 교육공동체의 진지하고 발전적인 논의가 우리 세종교육의 미래이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함께한 여러 이야기들이 행복한 우리 아이들이 모두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미래의 자양분이 되어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교육수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세종교육정책마당 영상자료를 세종교육원 누리집에 탑재해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2 11:58: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