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21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가 주관한 제1회 여성기업 주간 행사에 참석해 첫회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지역 여성경제인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응원했다. 


이날 실시된 여성기업 주간 행사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과 관계자들의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대전시 등 관계기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 진행됐다. 대전지역의 60여개 여성기업이 참여해 이날 우수제품 판매와 홍보전을 개최하고, 여성기업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행사에는 이상래 대전광역시의장,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기청장 등 유관기관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건넸고, 대전시장과 함께 여성기업제품 판매 행사장을 둘러보며 지역의 여성기업인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최근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여성기업은 섬세함과 기획력 등으로 우리 경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는 이러한 여성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판로 및 자금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일류 경제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기업 주간 행사는 지난해 10월 여성기업법이 개정된 후 처음 개최되는 법정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본회는 지난 7월 5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막식 개최하였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의 전국 각 지회에서는 여성기업 홍보, 포상, 우수제품 판촉전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1 17:48: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