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15일 2층 소강당에서 제34회 교육자료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실시된 '교육 자료전' 시상식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올해 3월 응모한 총 14편의 작품 중 계획서를 통과한 8편을 대상으로 작품 설명서 심사, 대면 심사를 통해 1등급 3편(초등 2편, 중등 1편), 2등급 3편(초등 1편, 중등 2편), 3등급 2편(초등 2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 후에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행사 전시장(1층)에서 입상 작품에 대한 전시회를 개최했다. ‘메타버스 표현 온서트(대전흥룡초 황민수, 대전전민초 김용균, 대전가양초 김연진)’, ‘신체활동 중심 놀이로 MOVE!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생활(대전샘머리초 김미정, 곽미규, 김태희, 박승희)’, ‘환경·사회공헌·민주시민을 위한 ESG를 적용한 마움토 자료(대전도안중 임장미, 대전노은고 이진주, 한밭고 정다솜, 대전동화중 채은정)’등 창의적이고 현장 적용이 높은 우수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본원 1층 과학행사 전시장에 전시돼 학생 및 교사, 학부모들에게 공개되며, 1등급 입상작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교육자료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고덕희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원장은 “교육자료전을 통해, 교원들이 우수한 교육자료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인 공동연구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활용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8 16:13: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