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원, 주요정보통신기반 시설 취약점 분석·평가 결과 ‘우수’ - 교육정보시스템의 촘촘한 사이버 안전망 구축을 통한 정보보호 강화
  • 기사등록 2022-07-05 17:16:5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교육원이 나이스, K-에듀파인 등 교육정보시스템의 정보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주요정보통신기반 시설 보안 취약점 분석‧평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원 교육정보스스템 관제실에서 주요정보통신기반 시설 보안 취약점 분석 평가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6월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관을 통해 수행한 이번 취약점 분석·평가 결과, 교육정보시스템의 관리·물리·기술 등 47개 분야 419개 항목에서 94.1점으로 ‘우수’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분석‧평가 중 도출된 보안취약점에 대해 즉시 조치 가능한 부분은 조치 완료했으며 특히, 장·단기적으로 조치할 사항은 세부 검토 방안을 마련하여 9월에 실시 예정인 보안취약점 이행점검 시 반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세종교육원은 교직원들의 사이버보안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한 악성 메일 대응훈련을 5월에 수행했다. 또, 교육정보시스템의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디도스 모의훈련도 8월에 수행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원 오두혁 행정지원부장은 “나이스와 K-에듀파인 시스템의 침해사고 발생 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매년 취약점 분석 평가 및 모의훈련 수행으로 더욱 촘촘한 사이버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5 17:16: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