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어깨동무봉사단, 90대 독거어르신 집수리 봉사
  • 기사등록 2022-06-23 16:54:5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어깨동무봉사단은 지난 18일부터 21일에 걸쳐 금남면 저소득가정에서 독거어르신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어깨동무봉사단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금남면 저소득가정에서 독거어르신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

대상자는 금남면에 거주하는 90대 독거노인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였으며, 주택은 지어진 지 오래되어 벽지와 장판이 낡았고, 씽크대는 녹이 슬고 파손되었으나 수리하지 못하여 위생과 안전에 위협을 받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어깨동무봉사단은 ▲벽지 도배 ▲장판 교체 ▲싱크대 교체 ▲전등 교체 및 전기배선 정리 ▲집안 내부 청소 ▲폐기물 처리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어,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어깨동무봉사단 이재경 단장은 “고령의 어르신이 집에서 편안하게 생활하시도록 집 안 구석구석을 수리해 드렸는데 집을 둘러보며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우리의 작은 노력을 통해 누군가가 따스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커다란 기쁨이 되고 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3 16:54: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