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장 인수위 본격 활동…다음달 20일까지 핵심과제 발표
  • 기사등록 2022-06-13 14:35:5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는 13일 세종시청으로부터 엿새 동안 업무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날 서만철 인수위원장이 인수위 사무실에서 인수위 운영 등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서만철 인수위원장은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윈수위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서 위원장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는 세종시청 실·국별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현안과 살림살이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시청 실·국·본부장이 시정 현황과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면, 인수위원은 질의응답을 통해 현재의 시정을 진단하고 향후 시정 발전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후 분과별, TF별 활동을 거쳐 내달 20일에는 시정4기 세종시정 핵심과제라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시민 여러분 앞에 내놓게 될 것"이라고 했다.


서 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인수위 활동 기간 동안 우리 인수위 구성원 모두는 시민 모두의 목소리를 낮은 자세로 경청하는 태도로 소임을 다하겠다"며 "인수위원들은 세종시청 공무원들이 시정 운영의 파트너이자 세종 시민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이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차질없이 시정을 인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인수위는 반드시 성공한 세종시정을 만들겠다는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미래전략도시 세종의 발전과 시정4기 세종시정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밑그림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위는 ▲청년일자리·경제 분과 ▲도시주택 분과 ▲지역간균형발전 분과(메가시티) ▲문화체육관광 분과 ▲보건복지교육 분과를 포함한 기획조정분과 등 6개 분과와  ▲교통문제대책 TF ▲재정예산 TF ▲환경민원대책 TF ▲한글문화수도 TF 등 4개 TF 조직으로 구성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3 14:35: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