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오픈 - 알수록 흥미로운 정원식물 600품종이 한자리에
  • 기사등록 2022-06-09 10:17: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정원식물가늠터가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022년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립세종수목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은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원식물 전시 현장 실증 공간인 정원식물가늠터에서 오는 26일까지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에는 정원 관련 42개 기업이 꼬리풀, 백합, 장미, 수국 등 봄·여름 정원식물 600품종을 출품했다. 오는 9월에는 국화, 벼과, 사초과 식물 등 가을철 정원식물이 대거 출품될 예정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거친 우수 자생식물에 대해서는 가든 샵 및 정원 장터를 통해 판로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친 우수 품종에 대해서는 생활밀착형 숲, 실습정원 등 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시장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은 “정원식물가늠터 전시·품평회는 관상가치가 높은 정원식물을 정원 분야 관계자와 국민에게 선보이는 자리”라며 “전시·품평회를 통해 효과검증을 마친 정원식물에 대해서는 정원식물 특성평가 및 시장확산 효과검증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9 10:17: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