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시민들 선택 앞에 숙연...최민호 후보의 당선 축하
  • 기사등록 2022-06-02 16:13:4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입장문을 내고 세종시민의 엄중하고도 현명한 선택 앞에 숙연한 마음이라면서 세종시민이 보인 다수의 지혜 앞에 더욱 겸허히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들이며,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의 당선을 축하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입장문을 내고 세종시민의 엄중하고도 현명한 선택 앞에 숙연한 마음이라면서 세종시민이 보인 다수의 지혜 앞에 더욱 겸허히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들이며,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의 당선을 축하한다고 입장을 밝혔다.[사진-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시장 선거를 통해 엄히 질책하면서도, 시의원 선거를 통해 견제의 힘을 주셨다면서  ‘노무현의 꿈’에서 시작하여 ‘이해찬의 기획’과 ‘이춘희의 설계’를 통해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의를 품고 태어난 세종시인 만큼 더불어민주당이 명실상부한 행정수도의 완성을 위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책임있는 행정을 펼치고, 국회 세종의사당에 이어 대통령 세종집무실의 설치까지 확정하며 행정수도의 완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성과도 있었다.


하지만 ‘시작부터 마무리까지’를 외치며 세종시의 시정을 책임지고팠던 더불어민주당의 바람은 여기서 멈추게 되었다. 그 과정 과정에서 보다 시민들에게 다가가지 못한 것은 아니었는지, 시민들의 목마른 소리에 더 귀기울이지 못한 것은 아니었는지 크게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 그 역할은 국민의힘 최민호 당선자에게 주어졌다. 최민호 당선자 앞에 놓인 세종시민의 꿈과 바람이 무거울 수도 있겠지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그 짐을 나눌 수 있는 비판적 동반자가 되어 세종시의 발전과 세종시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동행할 것이라며 세종시의회의 다수당으로서 더불어민주당의 시의원들도 국민의힘이 이끄는 시정에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다하는 충실한 시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세종시당은 다시 한번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와 세종시 시의원 당선자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낙선자들에게는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면서,  이제 이번 선거의 소회 및 희로애락은 내려놓고 행복도시 세종시를 만드는 길에서 다시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그에 앞장서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될 것을 시민들께 약속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2 16:13: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