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 청년희망내일센터(이하 센터)는‘세종 청년희망 취업캠프’를 개최하여 하반기 공채를 앞둔 세종시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자기소개서 작성 및 컨설팅 ▲인적성 특강 ▲유형별 면접 준비 방법 ▲기업 인사 담당자 특강 등 실전형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만19세~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중 세종시 관내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는 누구든지 세종 청년희망 취업캠프에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합격 발표는 신청서상 지원동기의 진정성을 고려하여 5월 19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자 선발 시 프로그램 개별 신청도 가능하나, 프로그램의 완성도 제고를 위하여 전체 참여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총 34시간으로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인·적성특강, 면접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구성된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청년이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가 1:1 개인별로 직접 첨삭을 진행할 예정이며, ▲인·적성 특강은 기업별 문제 특성과 문제 풀이 전략을 중심으로 교육으로 진행되며, ▲유형별 면접 대비 프로그램은 상황별 대응법 교육을 통해 실전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편,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및 운영하여 취업 성공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