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두 번째 정책공약 발표 - 완전무상 수준 교육복지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완성 - 아동·청소년의 품격있는 삶 보장, 365일 방과후 돌봄 지원
  • 기사등록 2022-05-10 11:51:5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0일 두 번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의 두 번째 정책공약 발표[사진-대전인터넷신문]


최교진 예비후보는 대평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제2회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 아이 삶의 질을 높이는 세종교육”의 비전과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최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 삶의 질을 높이는 세종교육’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완전무상 수준 교육복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완성 ▲문화·예술·체육·생태 활동지원 ▲시민권 교육 및 사회 참여 활동 보장 ▲유치원 방과후 과정 및 초등돌봄 강화 ▲마을돌봄 강화와 등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설명했다.


그동안 안전과 교육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앞으로는 이를 완전무상 수준으로 확대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교통안전과(가칭) 신설 ▲학생건강증진센터 설치 ▲학교시설 점검단 운영 ▲체험학습비, 체육복비, 실습복(특성화고) 무상 지급 ▲특성화고 학생의 미래 삶을 위한 준비금 지급하겠다고 밝히며, 일반고로 연차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품격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실천 사항으로는 ▲문화예술체육활동 지원금(바우처) 지원 ▲세종학생수련원 설립 ▲생활협동조합형 학교 카페 설치 지원 및 아동·청소년의 시민교육과 교육·사회 참여 활동 보장을 약속했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한 돌봄과 다양한 활동으로 삶이 풍성해지고, 부모님도 안심할 수 있는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유·초 돌봄 학급당 학생 수 20명 감축 ▲유치원 방과 후 과정 하교 시간 선택제 운영 ▲마을마다 ‘행복교육지원센터’설립으로 마을 교육 지원 ▲읍면 지역 방과 후 학생 ‘천원 에듀콜 택시’운영 등의 구체적인 안을 제시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학부모 삶의 질이 높아져야 아이들 삶의 질도 향상 된다면서 학부모 맞춤형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소확행 공약)으로, 학부모 제출 서류 전산화, 학부모 포털 운영, 학부모 카페 설치 지원, 학부모회 활성화 예산 지원 등의 안을 구체적인 실천 과제로 제시하면서 세종교육이 미래를 향한 새로운 10년의 기초를 만들 수 있도록 세종시민의 관심과 응원을 보내 달라”라고 호소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0 11:51: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